지난 1.0.0 업데이트 정식 출시 이후 여러 문제가 발생하여 아래와 같이 추가 업데이트를 실행했습니다.
- 일부기기에서 카드 문자 보관함 위젯이 나타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0.4 버전)
- 계좌애칭(계좌명)이 비어있을 경우 가끔씩 지출-수입 입력시 앱이 강제종료되는 버그 수정
- 로그인창에서 비밀번호찾기와 인증메일재발송 실행시 로딩 아이콘이 무한반복되는 버그 수정
- 카메라나 사진 필터 적용시 로딩 아이콘이 무한반복되는 버그 수정
- 메모가 길어질 경우 가끔씩 [더보기] 버튼이 눌러지지 않던 버그 수정
- 문자 보관함에서 지출 기록시 가이드금액 옆에 물음표(?)아이콘 클릭시 블로그 가이드 글이 출력되도록 수정
- 잦은 업데이트로 인해 앱 리뷰 작성을 권유하는 팝업창이 바로 출력되지 않도록 알고리즘 개선
- 그밖에 눈에 보이지 않는 작은 버그들이 수정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벤토이 팀 로이입니다.
최근 1.0.0 정식 버전 출시 이후로 개발팀은 일희일비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데요 (이러다 다중이 되겠) 예상치 못한 버그로 인해 여러분께 불편을 드려 입이 열 개라도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특히 아이폰5와 아이폰4s에서 문자 보관함 위젯이 나오지 않는 버그로 많은 분들이 불편해 하셨는데요 4번의 마이너 업데이트를 거듭해서 드디어 해결했습니다!
본 문제는 지난 1.0.1 업데이트 때도 밝힌 바 있지만, 위젯은 별도의 ‘앱’으로 인식되어 본 앱과 연결하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요. 여기서 여러가지 호환성 설정을 잘 해줘야 현재 지원하는 모든 아이폰에서 문제없이 위젯이 구동되는데요,
긴급 버그 수정 때문에 빨리 수정해야 한다는 압박감에 개발팀 마음이 급하다보니 호환성 설정이 틀리는가 하면, 이번에는 잘 되던 설정이 풀려버리는 등 미숙한 모습을 보여드리게 되었습니다.
위젯 문제는 이제 버전관리를 잘 설정해둬서 같은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잘 정리해 뒀습니다. 아무쪼록 요 일주일간 위젯 관련 버그로 불편을 겪으신 회원님께 정말 죄송한 말씀 드리구요.
됐다 안됐다가 짜증 나셨을법도한데 단 한 분도 싫은 내색하지 않으시고(정말 욕먹을 각오하고 있었는데) 오히려 힘내라고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주시기도 하셔서 정말 감동 받았어요.
아무쪼록 이번 업데이트가 1.0.x 마지막 마이너 업데이트가 되길 바라지만, 사실 버그는 늘 끝이 없다보니…혹시라도 이용에 불편을 겪으시더라도 넓은 양해 부탁드리구요. 댓글이나 이메일(support@ventoy.com), 페이스북 메시지 등으로 편하게 연락주시면 정성을 다해 대응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VENTOY team.
아, 그리고 1.0.0 이후로 많은 분들이 리뷰를 작성해 주셔서 감사드려요. 한 2~3일 뒤에 리뷰 작성 권유 팝업이 또 출력될텐데 그 때도 잘 부탁 드리겠습니다. 무일푼의 개발팀에겐 여러분의 별점 리뷰가 최고의 양식이 된답니다. (헤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