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토이 가계부를 이용해주시는 여러분 안녕하세요. 벤토이 팀 로이입니다.


최근 1.0.0 정식 업데이트 이후 잦은 버그로 인해 불편을 드려 죄송해요. 사소한 실수로 인한 버그가 대부분이라 개발팀에서도 반성에 반성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죄송하게도 현재 1.0.1 버전에서는 또 버그가 한가지 발생하고 있어 계속해서 불편을 드렸는데요.

문제의 팝업 메시지
가계부에 기록을 하고나면 한 번만 팝업 메시지로 ‘앱스토어 리뷰 작성’을 요청드리고 있는데, 이 팝업 메시지가 반복해서 발생하는 버그였습니다.


그럼 현재 어떤 상황이야?


벤토이 가계부를 여러 번 작성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가계부를 기록할 때마다 앱스토어에 벤토이 가계부 리뷰 작성을 권유하는 팝업이 반복해서 뜨는 버그가 발생하고 있었고, 2016.02.24 현재 이 문제가 수정된 1.0.2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그러게. 난 리뷰 작성하고 왔는데도 이후에도 가계부 작성할 때마다 계속 팝업이 뜨더라구. [다음기회에]를 눌러도 마찬가지고.


네. 죄송합니다. 원래는 업데이트 버전 별로 1번만 노출되어야 정상인데, 이를 체크하는 코드 실수로 인해 가계부를 기록할 때마다 반복적으로 팝업이 노출되고 있었습니다.


1.0.2 버전에 수정이 된다고 했는데 이제 업데이트 된거지?


네. 앞서 말씀 드렸듯이 이 문제가 수정된 1.0.2 버전이 2/24 오전에 업데이트 완료되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업데이트 받으시면 됩니다.


그럼 업데이트 된 1.0.2 버전부터는 반복적으로 팝업창이 뜨지 않는거지?


네. 업데이트 받으시면 지금처럼 가계부 작성할 때마다 팝업창이 나오지 않게되요.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앱 버전별로 딱 한 번씩 노출되기 때문에 버전이 바뀐 1.0.2 버전에서 처음 한 번은 앱스토어 리뷰 작성 권유 팝업이 노출될 거예요.


이 때 버그가 수정되지 않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앞으로 모든 버전에서 처음 한 번은 팝업이 노출되기 때문에 버그는 아니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엥. 한 번은 또 팝업창이 뜰거라고? 왜 자꾸 사용자들 귀찮게 리뷰를 받으려고 하는거야? 문의사항은 이메일이나 페이스북, 블로그에도 남길 수 있잖아.


문의사항은 대부분 문제 해결을 요청하시거나, 이용법에 대해 물어보는 등이 대부분이다보니 앱에 대해 평소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앱스토어 리뷰’거든요. 정식 버전 이후부터는 저희도 평소 여러분이 앱에 대해 어떻게 느끼시는지 알 수 있어야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벤토이 가계부 앱스토어 리뷰 글 발췌
지금까지는 감사하게도 긍정적으로 평가해주신 글이 대부분이지만, 현재 벤토이 가계부의 문제점이나 개선점에 대해서 정확하게 꼬집어 주시거나 여러가지로 충고해주시는 리뷰를 통해 더욱 서비스를 발전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오픈 이후 불안정했던 메일인증, 동기화부터 시작해서 이번 1.0.0 업데이트에는 여러분이 앱스토어에 남겨주신 리뷰를 통해 많이 반영 되었습니다.


뭔가 말은 장황한데… 솔직히 말해봐. 그냥 앱 평점 높이고 싶어서 그런거 아냐? ㅋㅋㅋ


하..하하..네.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그런 것도 있죠. 개발자들은 다 같은 마음이라… (부디 넓은 양해 부탁드려요. ㅠㅠ)


게다가 아이폰 앱스토어는 정책상 버전이 바뀔 때마다 리뷰가 초기화 되다보니…(아아아아아, 안돼!!…내 별점!!!) 대부분 아이폰 앱 서비스들이 버전이 바뀔 때마다 앱스토어 리뷰를 권유하는 것도 이런 환경 영향이 있습니다.


아무쪼록 넓은 양해 부탁드리며, 앱스토어 리뷰 팝업이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버그로 인해 불편을 드려 거듭 죄송한 말씀 전해드립니다. 아직 업데이트 전이신 분은 아래 앱스토어 링크로 이동하셔서 버그가 수정된 1.0.2 버전으로 새로 업데이트 받아주시고, 리뷰 요청이 한 번 더 뜨더라도 넓은 양해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VENTOY team.

FacebooktwitterFacebook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