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벤토이 가계부를 이용해 주시는 여러분, 벤토이 고객지원 사원인 로이입니다. 2016 병신년(욕 아니구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 한 해 붉은 원숭이의 기운을 받아 여러분의 건강과 자산이 쑤욱쑤욱 성장하는 한 해 되시길 응원할게요!


물론 우리 벤토이 가계부도 승승장구하는 한 해가 될거구요~ 헤헷. (여러분, 많이 도와주세요)


새해를 맞아 따끈따끈한 첫 업데이트를 여러분께 소개해드립니다. 이번에도 다양한 기능 추가와, 발견된 문제점들을 개선했는데요, 하나씩 함께 살펴볼게요.

[기능 추가 및 개선]

  1. 드디어! 드디어! 여러분이 가장 기다리시던 일별 지출/수입 내역 확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카드팩으로 이동하시면 캘린더로 짜잔~* 하고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일별 수입과 지출 총액을 확인할 수 있고 날짜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요약본으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참고로, 오늘 날짜에는 캘린더에서 노란색 음영으로 강조했답니다.카드팩 캘린더 일별 통계
  2. 인벤토리 아이템 편집시, 카테고리 수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카테고리를 수정하면, 향후 아이템 사용시 마지막으로 설정한 카테고리를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지출 기록시 목적별로 아이템 카테고리를 변경해서 다양하게 지정할 수 있는 거 아시죠? 예로 ‘케이크’를 평소에는 식비로 설정해서 쓰다가, 가끔 선물 목적으로 지출하실 땐 ‘관계 비용’으로 쓰는 등 자유롭게 카테고리를 활용해주세요~
    아이템 카테고리 수정
  3. 데이터 초기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마이페이지의 [설정] 메뉴로 접근하시면 데이터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이제 더이상 데이터 초기화 하기위해 탈퇴 후 재가입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 초기화 이전 상태로 복구가 불가능하니 신중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데이터 초기화 기능 추가
  4. 카드팩 부분의 기존 IN, OUT, ETC 부분을 잔여율 보기로 통합 및 삭제하여 한번에 모두 확인이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이제 심플하게 클릭 한 번으로 확인하세요!
    월별 잔여율 및 사용액 통계
  5. 앱 첫 실행시 인트로 화면에 등장하는 듀토리얼 동영상들을 이해가 쏙쏙! 들어오도록 재편집 했어요. 가이드 동영상도 속도를 조절하고 영상 시작과 끝을 확인할 수 있도록 처리했답니다. 전반적으로 영상이 빠르고 이해가 어렵다는 의견을 적극 반영하였으니 차근차근 감상해주세요!
    튜토리얼 영상 업데이트
  6. 지출-수입 내역 수정시 기존에 입력된 아이템들이 목록 최상위에 위치하도록 개선되었어요. 앞으로도 여러분이 에디터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개선하겠습니다.
    수정시 아이템 리스트 상단 모으기
  7. 내역 입력 시 메모가 길어서 생략되는 부분을 수정하고 [더보기] 버튼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이렇게 디자인과 UI 경험의 통일성을 위해 개발팀에서는 늘 고민하고 있답니다.
    메모 더보기 기능
  8. 벤토이 블로그 바로가기 버튼이 추가되었어요 홈화면에서 좌측에 확성기 아이콘으로 들어오실 수 있답니다. 앞으로 벤토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소식과 콘텐츠를 즐겨주세요!
    벤토이 블로그 바로가기 버튼 안내

[그밖에 버그 수정]

  1. 사진 동기화시 일부 사진 파일이 서버에 업로드 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2. 지출 입력시 아이템 카테고리가 제대로 등록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3. iOS 8.x 버전에서 앱 실행시, 백그라운드 음악 앱이 정지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4. 마이페이지 순자산 현황에서 자산과 순자산 금액 계산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5. 마이페이지 월별 수입액이 누계액으로 출력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6. 적금-저축성보험-대출 계좌 시작금액 클릭시 다음으로 넘어가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7. 영수증 삭제시, 아이템 사용 내역이 인벤토리에 바로 갱신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8. 서버 동기화 안정성을 개선했습니다. 간혹, 서버와의 동기화 실패 이후 계속해서 동기화를 진행하지 못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9. [0.9.9 추가] 내역 수정시 비 정기적으로 앱이 종료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10. [0.9.9 추가] 신용카드의 월 이용 기간이 1일~말일인 경우, 결제 예정일이 한 달 전으로 잘못 계산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참고로 삼성카드는 버그 대상이 아닙니다.)
  11. 그 외 눈에 잘 띄지 않는 작은 버그 및 불편 사항들을 수정하였습니다.


어떤가요? 0.9.8 업데이트 마음에 드셨나요? 이번 업데이트에도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로 인해 여러 기능을 추가하고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글을 빌어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해드립니다. 아직도 개선하고 추가할 기능이 많으니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릴게요!

벤토이 팀은 언제나 열린 마음으로 여러분과 소통할 준비가 되어있답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문제점이 발견되면 언제든 로이에게 메일(support@ventoy.com)주시거나, 아래 댓글(페이스북 로그인 필요) 남겨주세요!

덧) 대망의 1.0 업데이트는… 여러분이 가장 기대하시던 그 기능이 추가 될 예정이랍니다. (두둥!) 기대해주세요~! (그전에 버그가 발견되면 긴급 업데이트가 있을 수 있어요~)

07_income_hole
덧) 더 많은 분들이 벤토이 가계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아래 앱스토어로 가셔서 별 다섯개 ★★★★★ 리뷰 부탁해용~ (데헷)

VENTOY team.

FacebooktwitterFacebook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