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토이 가계부를 이용해주시는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벤토이 팀 고객지원 사원인 로이입니다! ^_^


새해를 맞아 가계부 쓰기 계획은 잘 지키고 계시나요? 출시 후 한 달 가까이 통계를 확인해보니 많은 분들이 재방문을 해주셔서 ‘열심히 사용하고 계시는구나’ 하고 뿌듯함을 느끼는 요즘이랍니다. 음… 자세한 통계 수치는 공개할 수 없지만 그래프로 대충 그리면 이런 느낌 일까요?

벤토이 가계부 재방문 통계


저희 팀은 연말연시에도 열심히 서비스를 삽질개발하고 있는데요(새해를 사무실에서 맞게될 줄이야…) 그래도 매일매일 여러분이 보내주시는 소중한 의견과 응원 덕분에 뿌듯하고 보람찬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답니다. (여전히 배는 좀 고프지만)


음음. 서론이 길었네요. 이곳 벤토이 블로그에서는 여러분이 벤토이 가계부를 이용하시면서 궁금해 하시거나 활용법을 알 수 있도록 가이드를 하나씩 제공해 드리려고 해요. 게임에서 공략 가이드를 보는 느낌으로 읽어주세요!

벤토이 가계부 내지갑
오늘의 주제는 바로 ‘내지갑‘ 입니다. 벤토이 가계부에 가입하고 첫 홈화면에 진입하면 가장 먼저 만나는 계좌죠.


그런데, 이 내지갑의 활용법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지갑에 있는 돈을 입력하라는 뜻인가? 여기다 뭘 어쩌라는거야, 별다른 안내도 안해주고 말야’


죄..죄송합니다. ㅠㅠ 이제부터 내지갑에 대해 설명하고 활용법을 알려드릴게요!

벤토이 초기 기획안
지난번 벤토이 앱 개발 이야기 글에도 언급했지만, 벤토이 가계부는 디자이너와 마케터 출신 2명이 지난 3년간 열심히 공부해가며 완성한 앱이예요.

가계부 앱을 실행하면 텅빈 공간에서 계좌 생성부터 실행하게 될텐데요, 허허벌판에서 시작하지 않기 위해 ‘기본’이 되는 계좌를 하나 자동으로 생성하도록 기획했죠. 각자 다양한 현금 계좌와 카드를 사용하지만, 모두에게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것이 있죠?

누구나 집에 현찰 상자 하나쯤은 있잖아요!?
네. 바로 현금입니다. (위 이미지는 실물과 같을리가 없으니 각별한 주의를…)


실생활에서 내 손에 쥐고 있는 현금 관련된 가계활동을 하실 때는 ‘내지갑‘ 계좌를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참 쉽죠?


‘아, 네…그래서 설명 끝?’


무..물론 아니죠… (아, 더 일해야 하나…) 마지막으로 다양한 내지갑 활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내지갑으로 현금인출
먼저 현금 입출금입니다. ATM 기계에서 현금인출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죠? ‘급여통장’에서 현금을 꺼냈다고 가정해볼게요. 그럼 벤토이 가계부에서는 급여통장 계좌를 중앙계좌로 놓고 내지갑으로 당기면 현금 인출로 기록할 수 있답니다. 반대로 입금하는 경우엔 내지갑을 중앙계좌로 놓고 당겨주면 되겠죠? ^_^

돈을주웠을 땐 내지갑으로 수입입력
두 번째는 길을 가다가 5천원을 주웠다고 가정해볼게요.(아우 씐나~지만 예시이니, 실제로는 경찰서에 가져다주는 모범 시민이 됩시당~) 아니면 부모님에게서 용돈을 받거나, 친구에게 빌려준 돈을 되돌려 받았을 때 보통 현금으로 받게 되죠? 그럴 땐 ‘주운돈’, ‘빌려준돈’ 등의 수입 아이템을 만들어서 내지갑 계좌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까치까치 설날에 여러분의 세뱃돈은 수입아이템인가요 지출아이템인가요
그러고보니 새해에는 빠지지 않는게 바로 세뱃돈이죠! 벤토이 가계부에서 여러분의 세뱃돈 아이템은 수입 아이템인가요? 지출 아이템인가요? ^_^ 이렇게 현금 사용과 관련된 아이템을 용도별로 다양하게 만들어서 내지갑 계좌에서 사용해 주시면 된답니다.


질문 하나만, 난 현금을 목적별로 여러개로 나눠서 관리하고 싶은데 (비상금이나, 용돈 등등) 내지갑 하나만으로는 부족하네. 어떻게하면 좋을까?


간단해요. ‘현금’ 타입으로 계좌를 원하는 만큼 생성하시면 되요. 이 때 금융사는 최상단의 ‘현금’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알려드린 방법으로 재밌게 내지갑을 활용해서 내가 손에 쥐고 있는 현금들을 가계부에 기록해보세요. 막막하기만 했던 내지갑 활용 방법, 알고보니 참 쉽죠?


아참, 내지갑 계좌는 기본계좌이기 때문에 계좌 비활성이나 삭제가 불가능하니 이용하시면서 참고해주세요~ (이름 변경이나 잔고 변경은 가능해요) 그럼 다음시간에, 또 다양하고 재밌는 가이드로 만나요~ 안뇽~ ^_^

VENTOY team.

FacebooktwitterFacebook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