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부를 이용하다보면 꼭 지나간 경제 활동 뿐 아니라, 근 미래에 예정된 것들도 미리 입력할 필요가 있을거예요. 벤토이에서는 미래 날짜로 ‘예약’하여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미래 날짜로 입력, 자동 발행, 수정, 삭제하는 방법을 가이드 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을 기준으로 미래 날짜로 ‘예약’ 입력 해보세요


에디터에서 날짜를 선택하는 피커를 조정할 때 ‘오늘’을 기준으로 미래 날짜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안내문구가 출력됩니다. 미래 날짜는 바로 내 계좌 명세서에 저장되는게 아니라 예약관리함으로 이동합니다. 오늘이 2017년 1월 15일일 경우, 미래날짜로 50만원 이체 입력을 예약해볼게요.

[info] 가계부를 입력하는 오늘을 기준으로 미래 날짜는 모두 ‘예약’상태로 저장합니다.

예약된 입력건은 날짜가 다가오면 자동으로 발행해요


미래 날짜로 예약 후 해당 날짜 이후로 벤토이 앱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예약 입력건이 발행됩니다. 위와 같이 앱이 재실행 되고나면 상단 바에 예약 입력건이 자동발행 되었다고 알려드려요. 메시지를 확인하셨으면 계좌 명세서로 가보셔서 바로 앞에서 50만원 이체 예약 입력건이 발행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nfo] 미래 날짜 예약 상태의 입력내역들은 발행되기 전까지는 자산 현황이나 각종 통계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발행 전에 예약 내용을 변경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어서 발행 전에 미래 예약 내역을 편집해 보겠습니다.

미래 날짜로 예약된 내역들은 모두 [예약관리] 메뉴에서 관리할 수 있어요.


홈화면 우측 상단의 시계 아이콘 메뉴에서 [예약관리]탭으로 이동하면 앞서 미래 날짜로 예약한 내역이 보이죠? 날짜나 금액, 메모 등을 변경하고 싶다면 [예약 수정] 버튼을 실행해 수정해주시면됩니다.

[info] 예약 수정을 통해 오늘 이하의 날짜로 조정하면 즉시 발행되고 미래 날짜는 계속해서 예약상태로 유지합니다.


대기중인 예약 입력을 삭제하고 싶다면 수정 버튼 옆에 있는 [예약 취소] 버튼으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날짜가 지나서 이미 발행되었다면 계좌 명세서로 가셔서 직접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뽀~너스 꿀팁! 이번달에 예정중인 지출 내역을 미리 입력해서 예산 관리하세요

벤토이에서는 매달 카드팩을 통해 지출 예산을 세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홈화면에 로이가 있는 중앙 슬롯을 터치하면 이번달 여러분이 계획한 예산을 토대로 오늘 사용할 수 있는 지출 금액을 추천하고 있죠. 그런데 이번달에 정기적으로 빠져나가는 보험금, 동창회비나 예정된 축의금 등이 있다면 하루에 얼마나 써야할까요?


자, 여기서 예약기능이 빛을 발휘한답니다. 한 번 예를 들어볼까요? 저는 이번달 말에 생명보험금이랑 동창회비를 납부하기 때문에 벤토이에도 예약을 걸어둘거예요.

보험금 10만원과 동창회비 2만원 지출을 예약해두면, 예약한 지출 금액을 반영해서 Today 추천예산을 알려줍니다. 원래 하루 예산은 54,000원인데 예약된 지출 내역이 있기 때문에 오늘은 47,000원 정도만 지출하라고 제가 알려드리는거죠. 그리고 예약 지출이 자동 발행되는 당일에는 해당 금액만큼 추가해서 하루 추천 예산을 알려드리기 때문에 이번달 지출 예산 달성을 할 수 있도록 매일매일 도와드릴 수 있답니다.


이렇게 좋은 기능이 있으니…월별 예산이랑 예약-반복 기능 많이 이용해 주세요. (여러분 잘 활용 안하는거 제가 다 알아요…)

[Tip] 매달 발생하는 지출을 미리 예약하거나 반복 설정해두면 대기중인 예약 금액들을 고려해서 알려드리는Today 오늘의 추천예산을 통해 효과적으로 지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미래날짜 예약 입력 가이드는 여기까지입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거나 고객센터로 메일 주시길 바랍니다. [마이페이지 > 설정 > 개발팀에 문의 메일 보내기] 오늘도 벤토이와 함께 즐거운 자산관리 하세요~
 


여러분의 정성 담긴 앱스토어 리뷰는 충고어린 질타부터 따뜻한 격려까지 가리지 않고 모두 벤토이 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위 앱스토어 링크로 가셔서 소중한 리뷰 작성 부탁드릴게요.

 
VENTOY team

 

FacebooktwitterFacebook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