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
벤토이에서 제공하는 월별 통계와 관리 기능들은 크게 2가지 목표를 정하고 있습니다. 먼저 매달 내 돈의 현 상황과 흐름을 확인하기 위한 목적과, 매달 그 돈을 어떻게 벌고 사용했는지 확인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전자는 카드팩에서 확인하는 월별 입출현황 등이 있을 것이고, 후자는 세부적인 수입과 지출(아이템, 카테고리, #태그 등)을 확인하는 통계가 되겠습니다. 오늘은 월별로 내 자산현황을 확인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카드팩을 통해 이번 달 현금흐름을 파악해보세요


카드팩은 홈화면 상단에 위치한 [CARD PACK] 메뉴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월별로 한 장씩 카드팩이 존재하기 때문에 좌우로 슬라이드 하면서 해당 월 모든 입력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좌에서는 계좌별로 입력내역을 확인한다면, 카드팩은 모든 입력내역을 모아서 볼 수 있다고 이해해주시면 됩니다.


카드팩에서는 [입출현황] 메뉴를 통해 지출과 수입 뿐 아니라 카드대금납부, 저축, 계좌 이체등 모든 내역을 종합해서 한 달간 내 돈이 얼마나 들어오고 나갔는지 현금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적금, 저축성보험 저축 금액도 만기전까지는 계속해서 묶여있으므로 빠져나간 돈으로 인식합니다.

[로이]
그리고 캘린더에서는 날짜별로 지출과 수입 금액을 확인할 수 있고 해당 날자를 터치하면 내역을 요약해서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실제 돈이 들어오고 빠져나간 것을 기준으로 하므로 지출제외, 수입제외된 금액도 포함됩니다. 지출과 수입이 제외되어 반영한 금액은 아래 부분에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카드팩 하단의 상세보기 메뉴로 들어가면 이번 달 모든 입력 내역이 타임라인 카드 형태로 디스플레이 됩니다. 우측 상단 필터 버튼을 통해 내가 원하는 종류의 분류만 보는 것도 가능하며 각각의 입력 카드를 선택해서 수정,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월 시작일을 내가 원하는 일자(1일~31일)로 변경해보세요


벤토이에서는 기본적으로 매달 1일을 그 달의 시작일로 지정합니다. 그런데 월급날이나 용돈을 받는 날 등 나만의 월 시작일을 지정하고 싶을거예요. 그럴경우 벤토이 설정 메뉴에 있는 [월 시작일 설정] 으로 들어가 1일~31일 사이로 월 시작일을 설정합니다.

[Info] 월 시작일을 변경하면 캘린더, 월별 예산, 계좌(신용카드제외)명세서, 인벤토리 아이템과 #태그 월별 통계 등의 월 기준 메뉴들이 시작일에 맞춰서 통계를 하거나 디스플레이합니다.

월 지출예산을 설정해서 관리해보세요


카드팩에서는 해당 월의 지출 예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출예산을 설정하면 내가 이번 달에 얼만큼 지출을 해야하는지 가늠하고 충동적인 지출이나 과소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지출예산은 금액으로 설정하는 [일반예산]설정과 지출 카테고리별로 [세부예산]설정법이 있습니다.

[로이]
지출 예산 금액을 설정해두면 매일 얼마나 사용하면 예산 내로 사용할 수 있는지 하루 추천 예산을 알려드리고 있어요. 예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지출 예산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바로가기]

이달의 지출/수입 사용 내역을 확인해보세요


카드팩 하단 [예산현황] 버튼은 지출을 얼마나 했는지 계좌 속성별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산을 카테고리별 [세부예산]을 설정하셨다면 마이페이지 월별 카테고리 지출 통계를 확인하시면 내가 설정한 세부예산을 얼마나 초과했는지 남겼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매달 지출이 늘어나거나 줄어든 이유도 분석해드리고 있으니 자주 들려서 내 지출현황을 파악하시길 바랍니다.


카테고리 통계 아래에는 아이템별 #태그별로 지출과 수입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 우측에는 지출과 수입으로 전환해서 통계를 확인할 수 있고 마이페이지 카테고리, 아이템, #태그 통계는 카드팩 입출현황과는 다르게 [지출제외]하거나 [수입제외]한 금액은 통계에 제외됩니다.

[Info] 내 현금흐름 안에 있지만 통계에 포함되길 원치않는 지출(대신결제하거나 갚은 돈 등)이나 수입(빌리거나 심부름을 위해 받은 돈 등)은 입력 아이템 건별로 제외 기능을 이용해 효과적으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이]
이렇게 벤토이에서는 내 실제 현금흐름을 확인하기 위한 통계와, 지출과 수입을 내 경제활동에 맞춰 관리할 수 있는 통계를 구분해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월별 지출 예산과 통계는 내 성공적인 자산관리를 위해 세우고 관리하는 활동인만큼 벤토이에서 제공해드리는 기능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자산관리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정성 담긴 앱스토어 리뷰는 충고어린 질타부터 따뜻한 격려까지 가리지 않고 모두 벤토이 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위 앱스토어 링크로 가셔서 소중한 리뷰 작성 부탁드릴게요.

 
VENTOY team

 

FacebooktwitterFacebook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