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
이번 시간에는 지출과 수입 현황을 확인하는 아이템과 #태그를 관리할 수 있는 인벤토리(INVENTORY) 메뉴를 배워보겠습니다. 인벤토리에서는 아이템을 생성하거나 편집할 수 있고 그동안 입력했던 내역도 동시에 편집이 가능합니다. 인벤토리를 통해 내가 어떻게 돈을 벌고 사용하는지 효과적으로 관리해서 자산관리하시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인벤토리는 내 아이템과 #태그가 모여있는 공간이에요


인벤토리를 내가 벤토이에서 수입과 지출을 기록하면서 사용한 아이템과 #태그를 확인하는 공간입니다. 먼저 목록에서는 [아이템]과 [#태그] 탭 메뉴가 좌우로 나눠져 있고 해당 항목을 스크롤해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은 수입, 지출, 카테고리별로 분류가 가능하고 아이템과 #태그 모두 이름순, 최근(사용)순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이템 하나를 선택해서 들어가볼게요.


아이템이나 #태그 하나를 터치해서 상세페이지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내가 지출하거나 수입한 통계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입력 건별로 좌우로 이동해서 볼 수 있고 일, 주, 월, 년 기간별로도 통계가 가능합니다. 아이템을 세분화해서 사용하시면 내가 특정 지출이나 수입이 그동안 얼마나 자주 발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게 되죠.


아이템과 #태그는 찰떡궁합이라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답니다. 그래프 탭 바로 오른쪽에 [아이템] 또는 [태그] 메뉴를 들어가면 서로 연결되어있는 아이템과 #태그 리스트를 확인하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내가 감자칩을 어떤 #마트에서 자주구입했는지 확인할 수 있고 또 #마트에서는 감자칩 말고 어떤 것을 구입했는지 알 수 있죠. 파토타기 하듯이 이동하면서 내 지출/수입 현황을 확인해보세요.

[Tip] 아이템은 지출과 수입이 발생한 상세한 ‘품목’을 기준으로 #태그는 ‘목적’이나 ‘장소’로 관리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아이템에서는 3번째 탭이 존재하는데요, 바로 [거래] 모드입니다. 이 거래모드는 같은 이름의 지출과 수입 아이템을 비교해서 돈을 건내주거나 받은쪽이 얼마나 더 많은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인에게 돈을 빌리거나 빌려줬을 때, 그리고 내가 친구들 대신해서 대표로 결제하고 현금으로 돌려받았을 때 등 발생하는 채무상황을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거래모드에 대한 자세한 기능 소개는 별도의 가이드를 마련했으니 확인해주세요. [바로가기]

인벤토리에서 아이템을 만들고 편집해볼까요?


인벤토리에서는 아이템 생성이 가능한데요 (참고로 에디터에서도 동시에 가능합니다) 아이템 목록 좌측 상단의 + 버튼을 터치해서 지출 또는 수입 아이템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름을 타이핑하면 저희가 추천하는 아이템 이름이 자동완성되니 좀 더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제가 오늘 오후에 프레즐을 사먹었는데 프레즐 지출 아이템을 만들어볼게요.

[Info] #태그는 별도로 생성하지 않고 지출과 수입 입력시 메모에 #데이트 #점심식사 #부모님 등 단어 단위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생성하면 추가로 해당 아이템 이름을 변경하거나, 지출 아이템은 기본 카테고리를 설정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템은 처음 생성시 기본 스킨을 가지기 때문에 스킨 보관함을 열어서 어울리는 스킨을 씌우는 것도 가능합니다. 때마침 프레즐 스킨이 있네요.


마지막으로 아이템과 #태그 상세 페이지에서는 해당 아이템과 #태그로 입력한 내역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역을 확인하면서 잘못 입력해서 수정을 하거나 삭제하고 싶다면 각 입력 내역 카드의 우측 상단의 […] 메뉴를 터치해서 에디터 편집모드로 이동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로이]
‘내가 마지막으로 먹은 치킨이 언제였지?’, ‘저번 달에 장을 얼마나 많이 봤더라?’ 벤토이에서는 여러분의 지출과 수입이 발생한 모든 이력을 아이템과 #태그로 모아서 언제든 점검하고 효과적으로 자산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내 입맛에 맞는 아이템과 #태그로 세분화해서 나만의 가계부를 만들어보세요.

 


여러분의 정성 담긴 앱스토어 리뷰는 충고어린 질타부터 따뜻한 격려까지 가리지 않고 모두 벤토이 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위 앱스토어 링크로 가셔서 소중한 리뷰 작성 부탁드릴게요.

 
VENTOY team

 

FacebooktwitterFacebook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