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벤토이 가계부를 애용해주시고 아낌없는 피드백을 주시는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아래와 같이 1.0.0 ‘정식’ 버전 업데이트를 안내합니다.

기능 추가 및 변경


1.로이가 드디어 신용카드 문자메시지 복사-붙여넣기 스킬을 익혔습니다. 카드 문자 메시지를 꾹 눌러서 복사후에 벤토이 가계부 위젯을 열면 로이가 분석 후에 앱 보관함으로 저장해드립니다.

아직은 문자메시지 정보가 부족한 베타[BETA] 버전이다보니(스킬랩이 낮아요) 분석에 실패한 문자 메시지는 ‘개발팀에게 보내기’ 버튼을 애용해 주시면 열심히 연구해서 업데이트와 관계없이 수시로 반영해 드리겠습니다. 로이가 스킬 랩을 쭉쭉 올릴 수 있게 많은 관심과 제보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도와주세요!)

*2016.02.17 현재 분석 가능한 카드사 리스트 : 신한(일시불, 할부, 체크), 삼성(일시불, 할부), 국민(일시불, 체크), 농협(일시불, 체크), KEB하나(일시불, 할부, 체크, 체크출금), 기업(일시불, 체크), 우리(일시불, 체크), 현대(일시불, 할부), 롯데(일시불, 할부), 씨티(일시불), SC(체크), JB(일시불, 체크), BNK부산(일시불, 체크)

*BC카드는 연결된 금융사 및 카드사로 인식합니다.

*현재 1.0.0 버전에서 일부 아이폰 기종에서 위젯이 출력되지 않는 버그가 발생하여 긴급 버그 패치를 하였습니다. 위젯이 출력되지 않을 경우 1.0.1 버전으로 업데이트 받으시길 바랍니다.

*카드 문자 보관함 기능 이용 방법은 공략 가이드 글을 참고해주세요. [바로가기]


2.집 나간 11번째 계좌가 홈 화면으로 돌아왔습니다. 그간 홈 화면에서 상위 10개까지만 계좌가 노출되어서 불편하셨죠? 이제 다이얼을 돌려가면서 모든 계좌를 제어하세요.


3.지출 아이템 카테고리 생성/편집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12개 만으론 부족해 근질근질하셨을 여러분의 가려운 등을 긁어드릴 수 있게되어 기쁩니다. 카테고리는 지출 아이템을 생성, 수정하고 지출 기록하는 모든 화면에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나만의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사용해보세요.


4.로이가 익힌 두 번째 스킬! 오늘 하루 추천 예산 사용액을 ‘코칭’해드립니다. 그간 월 예산을 세워놓고 하루에 얼마씩 써야할지 모르셨다면 지출 전에 매일매일 홈 화면에 있는 로이를 꾹 눌러서 불러보세요. 아, 그전에 이번 달 예산부터 설정해야 하는 거 꼭 기억해주세요.


5.페이스북 로그인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여러분의 회원가입/로그인 편의성을 위해 주커버그님에게 신세를 좀 지기로 했습니다. 기존에 메일 인증으로 가입하신 분들은 ‘계정관리’ 메뉴에서 연결해주시면 페이스북 로그인이 동시에 가능합니다.


6.벤토이 가계부가 더 똑똑해졌습니다. 아이템 금액 입력시 가장 최근에 사용한 아이템 금액을 기억합니다. 어제 먹은 800원짜리 삼각김밥을 또 사먹을 때 매번 800원을 입력할 필요가 없답니다. 단, 카드문자 보관함에서 지출 입력시엔 최근 사용 금액이 아니라 문자에 찍힌 가이드 금액으로 알려드립니다.


7.홈화면에서 계좌 슬롯 글자 가독성을 위해 흰색에서 짙은색으로 변경했고 애칭이 5글자까지만 보이던 것을 6글자로 늘렸습니다. 워낙 좁은 공간이라 7글자 이상 늘려드리지 못해드려서 죄송한 마음입니다.


8.벤토이 공식 블로그 새 소식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게 홈화면 확성기 아이콘에 NEW 마크를 달아봤습니다. 1.0.0 업데이트 이후에 이 마크를 보고 찾아오신 분도 계실 것 같은데, 혹시 여러분께 불필요한 기능은 아니겠죠?

9.그 밖에 지면 관계상 밝히지 못하는 작은 변화들은 가계부를 이용하시면서 직접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버그수정 및 개선

1.체크카드로 지출 입력 반복 설정시 결제 예정일이 잘못 설정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기존에 체크카드로 반복 관리하시던 분들은 반복을 취소하시고 다시 작성해 주시면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2.일부 써드파티 한글키보드에서 자음 획 입력이 안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한글키보드가 천지인 하나 뿐일거라 생각했던 개발팀의 불찰이었습니다.

3.인벤토리에서 태그 상세 내역 그래프를 볼 때 연결된 지출-수입내역에서 아이템을 클릭하면 앱이 강제 종료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서야 발견해 죄송합니다.

4.수입 및 지출 내역 입력시, 추가된 아이템의 빼기 영역이 작게 설정되어 잘 클릭되지 않았던 부분을 변경하였고, – 표시를 추가하여 좀더 잘 알아 볼 수 있도로고 개선하였습니다.

5.서버 동기화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계속해서 동기화에 실패할 경우 벤토이 팀에게 메일(support@ventoy.com)이나 페이스북으로 문의해 주시면 진단 후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6.그 밖에 눈에 잘 드러나지 않는 작은 버그들도 다수 수정했습니다.


메이저 업데이트 답게(?) 버그 수정보다 기능 추가 분량이 많아 개발팀도 살짝 당황 스럽지만, 신규 기능 추가가 많은만큼 숨겨진 버그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오니, 발견시 언제든 메일(support@ventoy.com)로 문의해 주시면 정성을 다해 대응해드리겠습니다.


늘 강조하는 부분이지만, 앱스토어 리뷰글은 저희가 댓글을 달 수가 없어서 문의글을 올리셔도 반응해드릴 수 없으니 꼭!꼭! 메일로 문의해주세요.


그리고, 벤토이 팀이 직접 운영하는 페이스북 방문 후 ‘좋아요’를 눌러 주시면 메시지로 더 빠른 소통이 가능합니다. 언제나 열린 마음으로 여러분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벤토이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ventoy.money


마지막으로 벤토이 가계부를 위해 조금만 더 시간을 내주실 수 있나요? 아래 앱스토어 링크로 가서 별 5개 리뷰 부탁드릴게요! 여러분의 소중한 리뷰가 열정페이로 버티고 있는 개발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VENTOY team.

FacebooktwitterFacebooktwitter